블로그를 운영하며 이용해오던 웹호스팅 서비스 업체를 미국의 블루 호스트로 옮기고 블로그 자체도 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워드프레스로 바꾸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그 동안 올려놓은 글들의 스타일이 흐뜨러져 블로그를 읽는데 불편이 발생했습니다. 이를 1년 넘게 손보아왔으며 드디어 조정을 모두 끝냈습니다. 블로그에 4천개가 넘는 글이 올려져 있었고, 이를 하나하나 살펴가며 손을 보아야 했기 때문에 아주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다행이 이전을 하면서 백업을 충실하게 해놓아 예전 DB를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 복원해놓고 참고할 수 있어서 거의 예전 내용 그대로 복원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제는 예전과 달리 스마트폰에서도 원활하게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글들을 꾸준하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주제별로 글들을 모아 다양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에서 볼 때 사진을 터치하면 사진만 독립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은 두 손가락을 이용하여 화면을 벌리거나 좁힘으로써 마음대로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댓글은 스팸 방지를 위하여 사전 승인제로 운영했으나 스팸 댓글 방지 플러그인을 장착한 이후로 스팸을 잘 걸러내고 있어 곧바로 등록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바꾸었습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2 thoughts on “블로그 스타일 조정 완료”
일 년 동안 까대기를 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이변이 없는 한 뉴스를 끊고 사진을 찍으러 다닐 시간이 많이 생길 것 같은 세상입니다. “지금은―들을 빼앗겨 봄조차 빼앗기겠네”라는 구절이 이리 절절한지 새삼 느끼는 계절입니다. 좋은 소식을 많이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하트 모양 사진이 많이 올라오길 기대합니다. 강건하십시오.
방문해 주셔서 고마워요.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시는 것 같더군요. 윤써글 얼굴만 봐도 스트레스를 받아서 뉴스는 거의 끊고 지내고 있습니다. 꽃들이 갑자기 마구 피는 것 같습니다. 꽃 사진을 많이 올리면서 시간을 보낼 듯 싶습니다.